남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공지사항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 행사가 신문에 실렸어요
작성자 김승래 등록일 11.10.26 조회수 241

10월 25일에 열린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 행사가 충북일보와 중부매일 신문에 실렸습니다. 기사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음성군 음성읍에 위치한 남신초등학교(교장 임광혁)는 어린이들에게 자전거 안전운전 방법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지난 25일에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을 실시했다.


이번 자격 시험은 정부 국정과제인 ‘교통사고 사상자 절반 줄이기’와 ‘저탄소 녹색 성장 확산’을 위하여 충북교통안전공단의 협조로 진행되었으며 3~6학년 어린이 123명이 응시하였다.


자격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먼저 자전거 안전운전 교육을 실시한 후 20문항의 필기시험을 치르고 운동장에서 장애물 통과, 횡단보도 통과 요령, 안전한 좌․우회전 요령, S자 회전 등의 실기시험을 치뤘다.


이번 시험에 응시한 모든 어린이에게는 안전헬멧이 무료로 지급되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증이 발급되었다.


남신초 임광혁 교장은 “국가적 차원에서 자전거 도로를 확충하고 자전거의 이용을 활성화하고 있는 시점에 실시된 이번 어린이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은 어린이들이 자전거 교통안전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어 교통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더불어 우리나라의 저탄소 녹색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린이 여러분, 앞으로 더욱더 교통안전에 유의하여 주길 바랍니다.

기사를 보시려면 아래 제목을 클릭하세요.

충북일보 :   음성 남신초, 자전거 안전운전 자격시험 실시

중부매일 : 음성 남신초 자전거 안전운전 시험

이전글 종합학습발표회 많이 오셔서 빛내주세요
다음글 2012학년도 영어영재교육대상자 선정 전형 요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