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신초등학교 로고이미지

가정통신문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미세먼지에 대응하는 학생 생활 실천 방법 안내
작성자 이설아 등록일 20.10.07 조회수 197
첨부파일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우려되는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한 정보를 안내하오니, 학생과 보호자분들의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세요.

 

미세먼지를 알아볼까요?

미세먼지는 아주 작은 입자크기의 오염물질입니다.

미세먼지 중 머리카락 두께의 20분의 1정도 지름인 먼지, 초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WHO)1급 발암물질로 지정하였을 정도로 유해성이 큰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로 봄과 겨울에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편입니다. (여름과 겨울에 비해 약17ug/m³정도 높습니다.)

미세먼지 나쁜 날, 몸이 좋지 않은 우리 아이는 어떻게 할까요?

학교에서는 미세먼지 나쁨이상인 날에는 미세먼지 민감질환(천식, 알레르기, 아토피, 호흡기 및 심혈관 질환) 학생의 질병 결석을 인정합니다.

미세먼지 질병결석 절차-학교

학생이 미세먼지 또는 오존 관련 기저질환(천식, 알레르기, 아토피, 호흡기질환, 심혈관질환 등)이 있는 경우, 학부모께서는 해당 질환에 대한 의사의 진단서 또는 의견서(의사소견서, 진료확인서 등) 등교수업 시작 후 일주일간 담임선생님께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미세먼지 또는 오존과 유관성이 드러나는 의사소견 또는 향후 치료의견 명시

해당 의사소견서 및 진단서를 사전제출한 경우, 음성지역의 미세먼지·오존 농도가 나쁨 이상인 경우, 당일 수업 시작 전(850분 이전)학부모의 사전연락(담임선생님께 전화·문자)을 해 주시면 질병결석이 인정됩니다.

, 출석일수가 해당 학년 수업일수의 3분의 2 이상이 되지 않으면 진급과 졸업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미세먼지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하는 방법

학원, 놀이터 등 밖으로 많이 나가는 우리 아이들, 미세먼지로부터 이렇게 지킬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대기정보앱으로 미세먼지 정보를 파악합니다(환경부, 에어코리아 제공)

물청소를 통해 실내 공기를 개선합니다.

요리할 때 공기청정기를 켜두지 않습니다.

집에 돌아온 후에는 손과 얼굴을 씻고 양치질을 합니다.

외출 시 마스크 이외에도 모자나 보호안경을 활용하도록 합니다.

마스크는 착용법에 따라 올바르게 착용하여야 하며, 호흡곤란 시 바로 벗도록 합니다.

 

이전글 2020. 충청북도진로교육원 진로토크 콘서트(11월) 운영 안내
다음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정에 따른 등교방법